Loading...
뉴스 2018-06-15T15:26:31+00:00

뉴스

2017.04.25 알테오젠,브라질 제약사와 성장호르몬 바이오베터 개발 LOI 체결

작성자
alteogen
작성일
2018-06-19 11:48
http://www.yakup.com/news/index.html?mode=view&cat=12&nid=205543 (23)

약효시간 일 1회에서 주 1회로 늘린 'hGH-NexP' 공동개발-기술이전

바이오베터 및 바이오시밀러 개발기업 ㈜알테오젠(대표이사 박순재)이 브라질 크리스탈리아 사와 약효시간을 일 1회에서 주 1회로 늘린 성장호르몬 바이오베터 'hGH-NexP' 의 공동개발 및 기술이전을 위한 LOI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.

알테오젠에 따르면 이 LOI는 브라질을 포함한 남미지역에 hGH-NexP를 출시하기 위한 공동개발 및 기술이전을 논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, 크리스탈리아 사는 남미 의약품 규제기관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개발 및 미케팅 전략을 검토할 예정이다.

LOI는 양사가 6개월 이내에 공동개발 및 기술이전 논의를 완료하고 본 계약에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, 본 계약이 체결되면 크리스탈리아 사는 우선적으로 알테오젠과 같이 브라질의 ANVISA를 통해 소아 임상 및 허가를 진행하고 이후 순차적으로 남미 지역에도 판매를 위한 허가를 진행할 계획으로 알려졌다.

성장호르몬의 세계시장 규모는 약 4조, 국내는 약 800억원으로 추산된다. 최근 국내 5개년 매출 성장률이 7%로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, 소아 성장호르몬 결핍증뿐만 아니라, 터너증 후군과 관련된 단신증, 만성신부전증 및 성인의 성장호르몬 결핍증이나 노화예방으로도 적용범위 를 확대할 수 있는 시장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분야다.

알테오젠 관계자는 " 지속형 성장호르몬에는 특정 단백질을 약물과 결합시켜 체내 지속성을 높이는 기술인 알테오젠의 NexPTM 플랫폼 기술이 적용됐는데, 알테오젠은 이 플랫폼 기술을 토대로 지속형 혈우병치료제(Factor VII) 등을 순차적으로 개발하고 있다"고 설명했다.

알테오젠은 2014년 12월 코스닥에 상장된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기업으로, 브라질 크리스탈리아 및 중국의 치루제약과 유방암/위암 치료제인 허셉틴 바이오시밀러를 공동개발하며 글로벌 임상 3상을 준비하고 있으며, 일본의 키세이제약과는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의 공동개발을 진행하는 등 일본 등 선진 시장과 아울러 중국, 인도 등 파머징시장으로의 진출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.

출처: 약업신문, 이권구기자